주거환경개선
짧은 시간에 이웃에게 꼭 필요한 최소한의 주거환경을 조성합니다.-
주거환경개선
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해있는 소외계층과
저소득층의 집과 시설을 개선하고 있습니다. -
해비타트가 고치는 집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가정이 더 나은 환경에서 살게 합니다.
자원봉사자들은 주거환경개선 현장에서 짧은 시간 안에
직접 주거환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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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여기간
봉사자가 필요한 경우에만 ‘자원봉사 일정/신청’을 통해 모집합니다.
상황에 따라 봉사자 모집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. -
현장안내
※ 주거환경개선은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지역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.
현장 위치는 봉사활동 신청시 안내드립니다. -
신청방법
- 개인 참가 ‘자원봉사 일정/신청’을 클릭하여 달력에 있는 봉사활동을 신청합니다. 건축봉사활동 특성상, 현장 상황에 따라 공사는 진행되어도 봉사자 모집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.
- 단체 참가 10인 이상인 경우, 본부 담당자와 통화하여 사전 일정 및 인원 조율이 필요합니다.
- 미성년자 참가 불가 해비타트 건축현장은 봉사자의 안전을 위해 미성년자는 건축 봉사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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봉사참여 준비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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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장 도착 시간을
엄수해 주세요 -
긴 바지와 밀창이 두꺼운
운동화 착용 필수 -
반바지와 슬리퍼 차림은
현장 출입 금지 -
봉사 확인증은
홈페이지에서 발급 -
미성년자(만 19세 미만)는
참가 불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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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가비
1인 1일 참가 기준 20,000원 (성인/미성년자 동일, 희망의 집짓기/주거환경개선 동일) 참가비는 자원봉사자가 현장에서 제공받는 중식, 간식, 생수, 상해보험료, 건축 소모품 및 자원봉사자 관리운영비를 포함합니다. 숙박에 필요한 숙소 예약, 교통비, 조식, 석식 등은 참가자가 별도로 준비합니다. 반드시 참가일 전에 송금해야 합니다. 자원봉사 신청이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와 안내 이메일에서 신청 정보 및 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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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가비 환불규정
참가비 환불신청은 마이페이지 > 자원봉사내역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
참가일 2일 전까지 참가일 1일전 ~ 당일 이후 전액환불 환불 없음 -
자원봉사 확인증 발급
자원봉사 확인증 발급 자원봉사 완료 1주일 후부터 발급 가능합니다. 마이페이지 > 자원봉사 확인증 발급 메뉴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. 건축봉사 참여시 봉사 확인증이 발급됩니다. (실제 참여 시간/ 1일 최대 8시간)
1365 자원봉사포털(www.1365.go.kr)에 해비타트 봉사활동 내역 등록 방법아래 메일로 1365 ID, 이름, 생년월일, 연락처, 해비타트 봉사확인증(pdf)을 첨부 및 작성하여 송부하기 (등록까지 약 1주일 소요됨)
이메일volunteer@habitat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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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천 시 안내사항
우천 시 건축공정에 따라 자원봉사참여가 불가할 수 있으니, 사전에 해당 지회에 반드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만일, 우천으로 건축현장의 작업이 취소된 경우엔 참가비를 환불해드리며, 자원봉사 신청이 추후로 연기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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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장 일일 스케줄
건축봉사 특성상 1일 8시간이라는 일정에 참여하셔야 하며 부분적으로 참가는 불가합니다. 봉사 시작 시간에 맞추어 자체적으로 건축봉사 현장으로 집결합니다.(교통편 제공 안 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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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전
08:50
현장 집결
08:50~09:00준비
09:00~09:30오리엔테이션
09:30~12:00오전 봉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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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후
12:00-13:00
점심식사
13:00-17:00오후 봉사 및 간식
17:00-17:30현장 정리 및 마무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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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전
08:50
DIY
손으로 만들어 마음을 나눕니다.
해비타트 DIY는 가족, 친구 등 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집과 관련된 가구 및 소품을
D.I.Y(Do It Yourself)로 제작하고, 완성된 물품은 지역아동센터 등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국내자원봉사 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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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문의
02-3407-1934 (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)
- 이메일